안녕하십니까?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18대 회장 최명숙입니다.
영유아가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집은 영유아의 일생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곳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꿈꾸는 어린이집은 안심보육 환경이 보장되는 곳입니다. 영유아와 부모는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보육 교직원에게는 행복한 일터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는 공보육의 주체로서 안정적인 보육 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부모님께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고품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는 유보통합으로 보육 위상을 정립하고, 교사 대 아동비율 개선사업 연령을 확대해 추진하겠습니다. 서울시 유관 기관과 자치구 현안을 공유하고, 공유 사업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메타버스 및 교수공학 활용의 미래 교육 등 지속 가능한 발전,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교육과 보육 등 다양한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 보육 현장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며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국공립어린이집이 사회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영유아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보육 교직원들과 함께 보육의 공공성, 투명성, 전문성 및 책임성 등에 있어 최선을 다해 보육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며 안전한 보육 현장의 권리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함께하는 연합회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